등 · 가슴여드름
How to
01
피부과 전문의의 세심한 진료
02
여드름 진행상태에 따른 종류별 맞춤진료
03
티나지 않고 일상생활 지장 없는 치료방법!
04
최첨단
레이저 보유!
What to (등 가슴 여드름의 정확한 이해)
등·가슴 여드름의 원인
- 내적요인
가슴은 땀과 피지 분비가 활발하고 이물질이 모이기 쉬운 곳이며, T존이나 등에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것처럼 가슴도 여드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게 되고 가슴사이로 땀이 흐르게 됩니다. 부위가 부위인 만큼 땀이 날 때마다 닦기 어렵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지저분한 상태가 유지될 수 있습니다. 모공에 먼지가 붙은 채로 시간이 흐르면 여드름균의 온상이 됩니다. 가슴여드름은 성인이 되고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춘기 여드름의 주요 원인인 대부분 성호르몬 불균형에 의한 피지의 과다분비가 원인이지만 가슴의 경우는 생활습관, 식생활의 혼란이나 스트레스 등에 의한 호르몬 불균형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외적요인
내적요인과 관련하여 분비된 피지와 땀이 스며들어있는 속옷과 의류에 의한 자극도 가슴 여드름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특히, 나일론 등 화학섬유로 된 의류와 강하게 압박하는 속옷은 통기성이 나쁘고 피부에 자극도 많이 줍니다. 또한 등여드름과 마찬가지로, 목욕 샴푸, 린스 등 잔여 성분도 영향을 줍니다. 이외에도 자외선과 색소가 들어간 바디로션등의 자극도 가슴여드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등·가슴 여드름의 특징
여드름은 염증성 여드름인 화농성 여드름이 많이 나타나는데 화농성 여드름은 염증을 동반하는 여드름으로 흉터와 자국이 심하게 남아있습니다. 얼굴에 생기는 자국과 흉터보다 더 깊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번 나타나면 등 전체로 순식간에 퍼지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